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손24 앱으로 실손보험 손쉽게 청구하기
    생활정보 2024. 10. 26. 00:45

    실손24 앱을 통해 이제 병원에서 직접 서류를 발급받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앱만 있으면 진료비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실손24 앱으로 실손보험 청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실손24 앱 설치 및 로그인

    먼저 스마트폰에 실손24 앱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에서 '실손24'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 다음으로 로그인합니다. 휴대전화 인증으로도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앱 사용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하며, 이 과정을 거쳐야 보험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손24 앱을 통해 병원을 방문해 진료비 영수증을 직접 떼지 않아도 청구 가능 병원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진료 내역 선택 및 청구서 작성

    실손24 앱에 로그인한 후, 보험 계약을 선택하고, 해당 병원과 진료 일자를 입력해 청구서를 작성합니다. 이후 진료비 내역서 및 청구하려는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병원을 방문해 종이 서류를 발급받아야 했으나, 실손24 앱을 통해 서류 발급 과정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진료비가 발생할 때마다, 앱에서 청구가 가능하므로 진료 내역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듭니다.

    주요 서류 전자전송

    실손24 앱에서는 계산서, 영수증, 진료비 세부 산정 내역서, 처방전 등을 전자 전송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어 실손보험 청구 과정이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다만, 약제비 계산서와 영수증은 내년 10월까지는 전산화되지 않아, 해당 서류는 촬영 후 앱을 통해 첨부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청구서류가 전산화될 예정입니다.

    전산화 대상 병원 확인

    실손24 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는 병원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병상 30개 이상인 210개 병원에서 시작하며, 앞으로는 더욱 많은 병원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대상 병원이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며, 연내 약 1,000개 이상의 병원이 연계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손24 앱에서 청구 가능 병원 목록을 확인하고 가까운 병원이 대상인지 확인해보세요.

    청구 가능 병원 검색하기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